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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딩 나도 할 수 있다!!

2024.04.25 (목) 코틀린 계산기 만들기 2

class Calculator {
    var n1: Double = 0.0
    var n2: Double = 0.0
    var operator: String = ""

    fun plus(n1: Double, n2: Double) = n1 + n2

    fun minus(n1: Double, n2: Double) = n1 - n2

    fun multiply(n1: Double, n2: Double) = n1 * n2

    fun divide(n1: Double, n2: Double) = n1 / n2

    fun mod(n1: Double, n2: Double) = n1 % n2
}

fun main() {

    println("1번 숫자를 넣어주세요")
    var n1: Double = readLine()!!.toDouble()

    println("다음은 연산부호입니다")

    println("+, -, *, /, %")
    var operator: String = readLine()!!


    println("2번 숫자를 넣어주세요")
    var n2: Double = readLine()!!.toDouble()

    var cl: Double = 0.0
}

 

여기까지 계산기를 만들었었다
cl에 저장할 변수들을 만들어야 한다

 

when (operator) {
        "+" -> cl = Calculator().plus(n1, n2)
        "-" -> cl = Calculator().minus(n1, n2)
        "*" -> cl = Calculator().multiply(n1, n2)
        "/" -> cl = Calculator().divide(n1, n2)
        "%" -> cl = Calculator().mod(n1, n2)

 

입력된 연산자에 따라 다른 연산을 수행하기 위해 when을 사용한다

operator가 +일 경우 Calculator 클래스의 Plus를 호출해서 n1과 n2를 더한 값을 cl에 저장한다

 

정답출력은 

 println("정답")
    println("${cl}")

 

변수 cl의 값을 문자열로 표현한다 

그래서 답이 나오는 것이다

 

사람마다 다른 코드들이 나오겠지만 지금 나로서는 이게 최선이다

그래도 하루하루 발전해 나가고 있음에 감사하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