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lass Calculator {
var n1: Double = 0.0
var n2: Double = 0.0
var operator: String = ""
fun plus(n1: Double, n2: Double) = n1 + n2
fun minus(n1: Double, n2: Double) = n1 - n2
fun multiply(n1: Double, n2: Double) = n1 * n2
fun divide(n1: Double, n2: Double) = n1 / n2
fun mod(n1: Double, n2: Double) = n1 % n2
}
fun main() {
println("1번 숫자를 넣어주세요")
var n1: Double = readLine()!!.toDouble()
println("다음은 연산부호입니다")
println("+, -, *, /, %")
var operator: String = readLine()!!
println("2번 숫자를 넣어주세요")
var n2: Double = readLine()!!.toDouble()
var cl: Double = 0.0
}
여기까지 계산기를 만들었었다
cl에 저장할 변수들을 만들어야 한다
when (operator) {
"+" -> cl = Calculator().plus(n1, n2)
"-" -> cl = Calculator().minus(n1, n2)
"*" -> cl = Calculator().multiply(n1, n2)
"/" -> cl = Calculator().divide(n1, n2)
"%" -> cl = Calculator().mod(n1, n2)
입력된 연산자에 따라 다른 연산을 수행하기 위해 when을 사용한다
operator가 +일 경우 Calculator 클래스의 Plus를 호출해서 n1과 n2를 더한 값을 cl에 저장한다
정답출력은
println("정답")
println("${cl}")
변수 cl의 값을 문자열로 표현한다
그래서 답이 나오는 것이다
사람마다 다른 코드들이 나오겠지만 지금 나로서는 이게 최선이다
그래도 하루하루 발전해 나가고 있음에 감사하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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